게시글 확인 게시글 확인
비밀번호 확인

조합소식

[철노뉴스] 철도노조 당선자 역량강화 교육 시행

  • 작성자철도노조
  • 등록일2021.02.08
  • 조회수985

1회 철도노조 당선자 교육

- 지부장 당선자 역량강화 교육 215일부터 시행




철도노조 총선거가 마무리됨에 따라 간부 역량강화를 위한 제1회 철도노조 당선자 교육이 시행된다. 철도노조 당선자 교육은 지난해 조직강화특별위원회(이하 조강특위)에서 제안하고 11월 임시대의원대회에서 규약을 개정해 선출직 간부들의 교육을 의무화함에 따라 올해부터 첫 번째로 시행된다.

 

조강특위에서는 많은 간부와 조합원들이 조직강화 방안의 제1순위로 교육을 꼽았으며, 조합원 의식향상을 위한 교육도 필요하지만, 조합원 교육은 결국 간부를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무엇보다 현장의 지부장을 비롯한 간부들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또한 임시대의원대회에서는 선출직 간부들 교육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규약 제15[권리와 의무] 5항을 신설해 선출직 간부들의 경우 당선자 교육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권리를 제한하도록 했다.

 

이와 같은 규약개정에 따라 철도노조 총선거에서 선출된 29대 위원장 및 본부장, 지부장 등은 2월 중 당선자 신분으로 의무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철도노조 11월 임시대의원대회 규약개정 이후 당선자 교육 준비위원회를 구성해 교육과정 및 교육내용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지부장 당선자 대상 역량강화 교육은 215일부터 310일까지 각 3일간 지방본부별로 진행된다. 또한, 위원장, 지방본부장의 역량강화 교육은 2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조합(본부) 대의원 당선자 대상 교육은 3월 정기대의원대회 이전에 시행할 예정이다.

 

 

✔️ 철도노조 미디어소통실


댓글2

    비밀글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