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확인 게시글 확인
비밀번호 확인

조합원광장

[본부장 편지] 하반기 임금교섭과 현안투쟁에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 작성자서울지방본부
  • 등록일2018.06.08
  • 조회수1,556

<단체협약 인준투표를 마치며 조합원 동지들께 드리는 글>

 

하반기 임금교섭과 현안투쟁에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서울지방본부 8,000 조합원 동지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무더운 날씨에 철도의 안전운행을 위해 애쓰시는 조합원 동지 여러분께 위로의 인사를 드립니다. 우리 전국 철도노동조합은 단체협약 갱신투쟁을 마쳤습니다. 조합원 다수가 잠정합의안에 찬성하여 합의안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우리 서울지방본부는 과반수가 잠정합의안에 반대하였지만 전체 투표결과에 승복해야 합니다.

 

자랑스러운 서울지방본부 조합원 동지 여러분!

잠정 합의안에 찬성한 조합원이든, 반대한 조합원이든 다 나름대로 명분과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10년 넘는 세월동안 끊임없이 투쟁하느라 지치기도 하였고 이제는 좀 쉬면서 재정비를 해야 하지 않나 하는 의견도 있습니다. 하지만 절차와 내용이 부족하여 재교섭을 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그밖에도 여러 명분과 사유를 고민하여 판단을 하셨으리라 봅니다. 저를 비롯한 서울지방본부 집행부는 현장 순회과정과 투표에서 나타난 조합원 여러분의 의사를 받들어 더욱 열심히 활동해야 하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조합원 동지 여러분, 이제 우리 앞에는 임금교섭이 남아 있습니다. 하반기 임금교섭에서는 정원환원 등 총액인건비 상승요구를 만족시키지 못하였기에 한정된 인건비만으로는 여러 제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노동조합은 기획재정부의 부당한 임금교섭 제약과 공사측의 편법을 막아내어 우리 철도노동자의 정당한 요구를 쟁취해야 합니다.

우리 앞에는 또 인력충원과 근무체계 개편, 비정규직 정규직화 문제와 처우개선, 그리고 KTX 해고승무원 복직 등 여러 가지 현안이 남아 있습니다. SR 통합과 남북철도 연결 등 철도 미래를 좌우할 중대한 과제들도 있습니다. 이 모두 본부조합을 중심으로 단결하여 해결하지 않으면 안 되는 난제들입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동지 여러분, 저희 서울지방본부 집행부는 언제나 여러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하반기 과제를 향해 묵묵히 실천하고자 합니다. 지방본부 간부와 지부장님들, 그리고 지부 간부님들을 위로 격려해 주시고 질책 또한 아끼지 말아 주십시오.

 

끝으로 무더운 여름철에 여러분의 안전과 건강, 그리고 가정의 평안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68

전국철도노동조합 서울지방본부 본부장 박성수 드림


댓글12

    비밀글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