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확인 게시글 확인
비밀번호 확인

조합원광장

[부지본] 기획재정부는 철도공사에 대한 감축정원을 즉각 환원하라!

  • 작성자부산지방본부
  • 등록일2018.07.11
  • 조회수553

7월11일 부지본, 기획재정부 앞 선전전 및 규탄집회 

바로 어제(7.10) 철도노조는 세종시에 있는 기획재정부 앞에서 간부결의대회가  열었습니다. 오늘(7.11)은 부산지방본부가 기재부 청사 앞에서 선전전 및 약식 집회를 열었습니다. 


오늘 기재부 앞 선전전 및 집회에는 대구기관차승무지부, 부산역연합지부, 부산건축지부 조합원 동지들이 담당해 주었습니다.(유난히 무더운 날씨에 수고 많았습니다)


어제(10일) 대전에서 열린 철도노조 임시대의원대회에서는 2018임금교섭 요구안을 확정했습니다. 그러나 일방적인 정원감축에 따른 철도의 왜곡된 인력구조와 임금구조를 해결하지 않고서는 임금교섭 자체가 무의미하다는 판단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철도노조는 문제해결의 키를 가지고 있는 기획재정부를 상대로 '감축된 정원 환원요구'를 보다 강도높게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부지본이 담당하는 7월 18일 기재부 앞 선전전 및 규탄집회는 참여 조합원 규모를 늘려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현재 철도가 처한 악조건의 발단은 2009년 정부의 공기업 선진화 정책에 따른 5,115명 정원 감축입니다. 당시 3급과 4급에서만 4,904명의 정원이 감축됐는데요. 이후 기재부가 ‘직급별 정원’ 만큼만 인건비를 집행하도록 기준을 변경하면서 현재의 초과인건비 문제가 시작됩니다. 철도노조는 기재부에 통합직급기관 인정, 2015년 당시 직급별 현원 비율을 기준으로 현재의 직급별 정원을 재조정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철노뉴스 기사 중)


__________________________

◐ 1분30초 영상으로 보는 사진 => https://youtu.be/0G8NIp8Xlsk


<규탄 및 약식 결의대회>










<선전전>













"5,115명 정원감축 즉각 환원하라!"

댓글3

    비밀글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