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확인 게시글 확인
비밀번호 확인

조합원광장

철도공사는 합의 쫌 지켜라.

  • 작성자고양고속차량지부
  • 등록일2019.09.30
  • 조회수1,693

철도공사는 합의 쫌 지켜라

 

우리는 살아 가면서 수많은 약속을 한다.

그리고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나름 최선의 노력을 한다.

그 이유는 약속을 지키지 않는 책임은 약속을 한 당사자가 져야하기 때문이다.

 

개인 간의 약속도 이럴진대 하물며 회사와 노동조합이 맺은 약속인 단체협약은 더 큰 책임감이 따르기 때문에 법으로도 강제이행을 규정 하고 있다.

 

우리는 작년에 42교대 전환에 대해 철도공사와 단체협약을 통해 합의를 했다.

그리고 그 합의를 이행하기 위해 철도공사에 여러차례 교섭을 요구했지만 철도공사는 이런저런 핑계로 교섭을 거부해 왔다.

 

그 결과 42교대 전면시행을 불과 3개월 앞둔 현재도 시행에 대한 구체적 방안은 나오지 않았고 철도공사 실무자는 공공연히 시행연기 및 단계적 시행을 얘기하고 있다.

 

지금 철도공사는 직무진단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국토부에 인력 요구를 하겠다고 한다.

그런데 철도공사가 애지중지 여기는 용역 결과는 우리 현장조합원을 분노케 한다.

제대로 된 현장조사도 없이 현장관리자들이 올린 데이터를 바탕으로 인력을 책정하다 보니 말도 안되는 중간결과보고서가 나왔고 노동조합의 문제 제기에 대해 검토 후 반영하겠다던 용역사는 무슨 이유에선지 중간보고서보다 후퇴한 최종보고서를 내겠다고 한다.

 

우리는 지난 15년간 해오던 32교대제 근무형태를 왜 42교대제로 전환해야 하는지를 다시한번 생각해야한다.

2급 발암물질로 판명이 난 야간노동을 줄여 철도노동자의 건강권을 확보하고 좋은 일자리 창출로 청년실업을 해소하며 안전인력을 충원하여 철도의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다.

이런 기본적인 요구마저 철도공사가 외면하고 합의를 이행하지 않는다면 철도공사는 우리 철도노동자의 투쟁을 피하지 못 할 것이다.

 

고양고속차량지부는 우리의 요구인 임금정상화, 온전한 42교대 쟁취, 노사전 합의 이행, SR통합을 위해 하반기 투쟁에 당당하게 나설 것이다.

 

 

 

2019930

고양고속차량지부 쟁의대책위원회

 


댓글7

    비밀글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