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확인 게시글 확인
비밀번호 확인

조합원광장

[성명서] 복지부동 서울본부장은 응답하라!!

  • 작성자최강지부
  • 등록일2020.09.30
  • 조회수1,035
성명서_0930.hwp (14.00 Kb) [26]

성 명 서

 

- 복지부동 서울본부장은 응답하라!

 

한국철도공사는 올해 921일자로 조직개편을 단행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한 엄중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서 비상경영 및 자구책으로 실시한 것이다. 이런 때일수록 소속장에게는 겸허한 자세로 조직을 안정화하고 소속원을 다독여 안전을 최우선하는 태도가 요구됨은 자명한 이치이다. 그런데 미꾸라지 한 마리가 맑은 연못을 흐리듯 의정부역장은 이러한 상황이 무색하게 만들었다. 학연 지연을 빌미로 제 입맛에 맞는 사람을 골라서 마치 점령군처럼 의정부역에 입성한 것이다.

 

이에 우리 지부는 사조직인사를 자행한 의정부역장은 물러나라고 피켓투쟁을 시작하였다. 나아가 안전에 근거해서 과감하게 조직을 개혁하라고 외쳤다. 현장을 중심으로 혁신하는 것이야말로 참된 조직개편이라고 마스크를 쓰고 침묵시위를 벌인 것이다.

 

지난 몇 차례 피켓시위 투쟁은 지부 간부보다 일반조합원의 참여가 압도적으로 많았다. 나도 언제 어느 먼 곳으로 쫓겨날지 모른다며 어린 자식을 재워놓거나 이웃집에 맡기고 달려온 아기 엄마들부터 나흘내내 참석한 조합원들... 모두들 한마음 한 뜻으로 분노한 것이다.

 

그러나 우리 지부는 잠시 숨을 고르기로 한다. 추석 대수송기간을 맞이하여 먼저 한마음으로 안전하게 고객들을 맞이하는 것이 철도인의 도리이기에 그러하다. 닷새간 명절 대수송기간에는 모든 걸 잊고 안전수송에 전념하는 게 우선일 것이다.

 

우리 지부는 추석 대수송기간이 끝나면 다시 목소리를 높여 서울본부장에게 공정한 인사 단행을 요구할 것이다.

 

- 서울본부장은 이번 사태에 책임을 지고 적폐세력을 청산하라!

- 책상물림 서울본부장은 현장의 목소리에 답하라.

우리는 위 요구 사항이 관철될 때까지 모든 수단으로 끝까지 투쟁할 것을 다시 한 번 천명한다.

 

2020930

성북역연합지부 대의원 일동



댓글12

    비밀글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