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확인 게시글 확인
비밀번호 확인

조합원광장

[성명서] 한국철도공사 사장은 철도발전을 가로막는 철도카르텔을 혁파하라!

  • 작성자최강지부
  • 등록일2020.10.13
  • 조회수791

성 명 서

 

-한국철도공사 사장은 철도발전을 가로막는 철도카르텔을 혁파하라!

 

한국철도공사는 지난달 21일에 조직개편을 단행하였다. 코로나사태로 야기된 이 엄중한 시기에 따라 자구책을 마련한 것이다. 그러나 이런 취지를 무색하게 만든 치졸한 일이 만천하에 드러났다. 새로온 의정부역장이 마치 전쟁터에서 큰 공을 세운 점령군 행세를 한 것이다. 논공행상을 하듯 정실인사를 자행한 것이다. 그래서 우리 성북역연합지부는 이를 바로잡으라고 줄기차게 투쟁에 임하고 있다.

 

커다란 댐이 붕괴되는 시초는 자그마한 구멍이다. 마찬가지로 철도공사를 병들게 하고 조직개편의 참뜻을 훼손하는 것은 바로 학연과 지연을 앞세운 정실주의이다. 한 줌도 안 되는 적폐세력이 철도공사에서 각종 폐단을 양산하는 것이다. 이는 철도백년을 놓고 볼 때 반드시 뿌리뽑아야 할 것이다.

 

이런 적폐세력을 청산하는 최종 책임은 누구에게 있는가. 바로 철도공사 사장에게 있다. 행여 말로만 주야장천 비상경영을 한다고 조직개편을 한다고 얘기하는 것은 아닌가 의심스럽다. 적폐세력의 실체적 진실이 드러났음에도 아직까지도 폐단이 시정되지 않는 걸 보면 그렇다.

 

이제 사장은 비상경영의 깃발이 허언에 그치지 않음을 보여주는, 각종 정실인사의 폐단에 대해 단호하게 대응하길 바란다. 이는 사장의 시대적 소명인 것이다. 철도공사의 미래를 암담하게 만드는 그런 적폐세력에게 사장이 무기력하게 굴복하는 비극이 일어나지 않길 노사관계를 잠시 접어두고 진정 철도발전을 위해서 촉구하는 바이다.

 

해법은 간단하고 명료하다. 그것은 철도카르텔을 깨는 공정함이다. 초심에 조직개편의 참뜻을 되살리는 것이다.

 

이에 우리는 다음 사항을 촉구한다.

 

한국철도공사 사장은 철도발전을 가로막는 철도카르텔을 혁파하라!

한국철도공사 사장은 철도백년을 내다보고 참된 조직개편을 시행하라!

 

성북역연합지부는 위 요구사항이 관철될 때까지 끝까지 투쟁할 것이다.

 

 

20201012

전국철도노동조합 성북역연합지부 조합원 일동


댓글9

    비밀글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