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확인 게시글 확인
비밀번호 확인

열린광장

순천전기지부 천막투쟁 돌입합니다. 투쟁!!

  • 작성자순천전기
  • 등록일2020.09.26
  • 조회수310







어제 9일차 피켓시위를 진행하였습니다.

광주전남본부는 부당하게 인사를 시행한 사업소장에 대해서 아직도 무슨 미련이 그렇게 많이 남아 있는지 감사실 결과만 나오기를 기다리자고 하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피해를 당한 노동자는 직장내 괴롭힘으로 고통으로 병원치료를 병행하고 있음에도 광주전남본부는 감사실 탓만 하고 있습니다.


노동자들이 우리의 근로조건 개선을 위해 파업하면 단순히 사규를 어겼다는 이유로 8,000명르 직위해제하고 수백명을 파면하고 해고하던 철도공사는 사규도 아닌 법을 위반하고 있음에도 감사실 탓만하고 있습니다.

말로는 서로 원만히 해결하자고 하면서도 해결의 의지를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면 노동자는 마냥 기다려야 합니까!! 동료가 고통을 호소하고 있는데 쳐다만 보고 있어야 합니까.


이건 한 개인의 문제가 아닌 직장문화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사장은 첫째도 둘째도 안전이라고 말씀 하시면서 도대체 안전의 기본이 무엇인지 현장의 안전은 노동자가 불안해 하지 않게 동료들간에 소통 할 수 있는 직장문화를 먼저 만들어 주어야 가장 안전한 직장이 되지 않습니까.


동료들간에 직장내에서 분위기를 위압감이 들게 만들고 관리자는 그것을 관리하고 조정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피해를 호소하는 직원을 불이익하게 부당한 전보를 하고 그러면 현장의 노동자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근무를 할수 있는 직장문화가 만들어 질수 있나요.

정말 현장이 안전한 직장이 되기를 바란다면 웃으면서 직원들간에 소통하고 안전하게 일할수 있도록 토론을 거쳐서 위험요인을 제거하고 업무를 진행 하게끔 직장문화를 만들어 주어야 하는게 관리자들의 몫이 아닌가요.


우리 순천전기지부는 이러한 직장내 갑질문화가 사라지고 직원들간에 화합하고 소통해서 서로가 안전하고 명랑한 직장한 문화가 만들어 질때까지 끝까지 투쟁 하겠습니다. 투쟁!!


댓글4

    비밀글 의견등록